학습정보 HOW TO 공부 공부법 Q&A

공부법 Q&A

고3 국어공부법...막막해요..간절해요..

he**** 2017.08.24

안녕하세요 현재 고3재학중인 여고생입니다.
저는 전문대를 목표로 하고있는데요 국어공부를 계속하고있지만
현재 수능이 84일 남은 시점에서 정말 전략적으로 공부를 해야할 것
같은데.. 정말 막막합니다.. 공부를 안하던건 아니지만 등급을 보면 뭐..
안한거같네요...ㅠㅠ 저는 3등급이 목표입니다!! 수능 84일남은
이 금같은 시간동은 어떻게 국어공부를 해야할까요...
정말 도움이 필요합니다...ㅠㅠ

내 자료실에 저장되었습니다.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진학사 컨설턴트입니다.

현재 학생의 국어 성적이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초 단계부터 차근차근 공부해 나가는 방식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국어 영역을 크게 3부분으로 나누면 화작문 / 문학 / 비문학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우선적으로 학습해야 하는 부분은 화법과 작문 영역으로 특별한 형태의 공부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단기간 동안 집중하여 화법과 작문 문제 유형을 다양하게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화법과 작문만을 다루는 문제집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문학의 경우 문제를 단순히 많이 풀어보는 것 보다 수능특강 교재나 수능완성 교재와 같이 수능 연계 교재 속 문학 작품들 분석을 중심으로

공부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해당 문제집들과 더불어 해당 문제집 속 문학 작품들을 따로 분석하는 형태의 분석 해설지를 준비하여

한 작품 한 작품씩 작품을 공부해 나가도록 합니다.

비문학 영역의 경우에는 매일 일정한 4~5지문의 비문학 지문들을 꼼꼼하게 분석하며 문제를 정확하게 풀어가는 연습을 하도록 합니다.

빠른 문제 풀이도 중요하지만 우선 정확도 향상을 위해 한 지문의 문제들을 풀어볼 때 가능한 정답을 맞출 수 있도록 꼼꼼하게 지문을 읽은 후

문제를 푸는 연습을 매일 반복하여 연습하도록 합니다.

문법의 경우 앞서 이야기한 화작, 문학, 비문학 공부가 어느 정도 진행된 이후에 하는 것을 추천 드리며 가장 마지막으로 완성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당장은 문법 보다는 다른 영역에 집중하여 공부를 해 나가고 문법의 경우 이후에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돼요 1 담기 나도 질문하기

목록